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youtube.png   호라이즌 연료전지로 탄생된 수소연료전지 자동차 'Rasa'

 

아래 유투브영상을 통해 호라이즌이 2007년부터 진행해온 '리버심플'사의 프로젝트를 만나보시기 바랍니다. 'RASA'는 2018년 영국을 시초로 수소연료전지 상용차로 운행되게 되며, 판매및 리스 형태로 운영될 예정입니다. 놀라운 주행거리와, 안정성은 그동안 10년간의 연구개발로입증되었으며, 호라이즌은 'L'시리즈 스택을 통한 더욱강화된 오토팩 솔루션을 시장에 제공할 예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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호라이즌 H-5000 PEMFC



리버심플 RASA 버전1은 H-5000을 사용하여 시작되었습니다.

 

호라이즌의 H-Seires는 2004년 개발 이후로, 많은 산업용 시스템에 적용되었습니다. 특별히 Riversimple과 캠프리지 및 호라이즌의 산학협력으로 시작된 'RASA'프로젝트는 다가오는 2018년 상용화까지 이어져, 놀라운 결과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H-5000은 공냉식스택으로 유일하게 Degradatio을 5%이내로, 10,000시간 이상의 연속운전 퍼포먼스를 보여주며 본 프로젝트를 성공으로 이끈 매우 중요한 포인트가 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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호라이즌 & 리버심플 프로젝트 'RASA Version2' (상용판매 2018년)




2021 2세대 VL시리즈 (수냉식)로 자동차 솔루션을 제공합니다.

 

2017 최초 런칭된 VL시리즈 수냉식 스택 이제 3세대 (371kW급 단일최대 용량) 로 향해 개발되고 있습니다. 2세대 VL-150kW 시스템은 라이프타임과 필드에서의 On / Off Cylcle을 대폭 강화한 제품입니다. Riversimple의 상용차 프로젝트 'Rasa'에서 증명되었듯, 호라이즌은 공냉식과 수냉식 스택에서 산업용 자동차, 건설장비 등에 완벽한 솔루션을 제공합니다. 2018년 상용차로 도로를 달릴 Rasa 는 호라이즌의 Auotopak 솔루션으로 탄생된 2세대 버전의 상용 2인승 연료전지 차량 입니다. L시리즈는 1kW - 300kW까지 멀티플 모듈로 제공이 가능합니다.

이러한 장점이 있습니다. 

 

  • BOP가 간단하므로, BOP Power Consumption으로 인한 Loss 가 매우 적음
  • 인풋 1bar의 저압으로 높은 연료효율
  • 수만시간의 라이프타임을 검증 (20,000시간 이상 Degradation Testing Data)
  • 2021년 메탈플레이트 적용으로 대량생산 가능
  • 자동차 및 백업, 발전용 파워에 MW단위로 파워공급이 가능 
  • DCDC와 함께 모듈화하여 고객에게 장착 및 최적화 공급이 가능 (Project Level)

 

 

  


 

2021 NEW VL-2세대 시스템 스펙시트


시스템 스펙

VL II-40M

VL II-50M

VL II-60M

VL II-70M

VL II-100M

시스템 정격출력 (kW)

40

50

60

70

100

스택 정격출력 (kW)

48

60

75

85

120

 수량

200

250

310

350

500

작동온도조건

-30-45

저장온도조건

-40-60

운전습도조건

0-95%

운전압력

80-100kPa

IP 방수등급

IP67

작동소음

≤78dB

전압 전류 출력

400A@120V

400A@150V

400A@188V

400A@212V

400A@300V

시스템 사이즈 (mm)

(DCDC  에어컴프레서 별도)

890*600*520

890*600*520

896*570*516

970*600*516

1130*790*990

시스템 중량 (kg)

(DCDC  에어컴프레서 별도)

145

150

162.5

170

237.6

부스트 DC 출력전압 (V)

500-700

시스템 최대출력밀도

(W/kg)

(DCDC  라디에이터 별도)

275

333

369

411.7

420

시스템 운전시 온도

70 ~85

H2 요구조건

99.95% dry hydrogen

H2 소모량

0.73 m³ /kW·haverage at rated power

시스템 발전효율

47.8% (at rated power)(0.6/1.253)

수소입력 (Mpag)

1.2



 
  •  산업용, MW발전용 시스템, 지게차, 중장비, 선의 메인파워 
  • 소형 전기자동차의 Range Extender (주행거리연장) 용도
  • 1-2인승 소형 연료전지 자동차 및 골프카트 및 관용 순찰용
  • 100kW 메인파워를 필요로 하는 연료전지 자동차
  • Telecom 백업파워 시스템 (고정형 파워 1kW - 10kW - 100kW 이상)
  • 군사용 UUV 및 UGV 로봇 등 다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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호라이즌 & 리버심플 프로젝트 'Rasa Version 2' (상용판매 2018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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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Carl Holthausen Hydrogen Mini BUS Project in Netherland 


 



 

2021 철도기술연구원 VL-200kW x 2set 적용사례

l (주)호라이즌퓨얼셀코리아는 VL-1,2,3세대 시스템의 대한민국 독점 DISTRIBUTOR 입니다.



VL-150kW 단일 스택 2대가 적용된 200kW 시스템의 3D 모델링

한국철도기술연구원은 국토교통부 산하 국토교통과학기술진흥원의 철도기술연구사업으로 수소철도차량을 개발 중이며, 호라이즌퓨얼셀코리아는 해당 수소철도차량에 들어가는 200kW 파워팩 2기를 제작하였습니다. 수소연료전지를 기반으로 한 하이브리드 철도차량은 최고속도 시속 110km, 1회 충전으로 600km 이상 주행 가능한 수 있습니다. 수소철도차량은 물 이외의 오염물질이 전혀 배출되지 않는 친환경 차량으로, 전기차보다 이산화탄소를 적게 배출합니다. 또한, 전차선, 변전소 등의 급전설비가 필요하지 않아 전력인프라 건설 및 유지비용을 절감할 수 있습니다. 우리는 2021년 06월 철도차량에 200kW 시스템 2대를 병렬로 탑재할 계획으로 그라운드테스팅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한국철도기술연구원 프로젝트는 2022년까지 운영이 되며, 연료전지를 상용화하기 위한 개발에 초점을 맞추고 있습니다. 우리는 VL-200kW 시스템을 철도차량의 제어명령에 최적화 하고 있으며, 해당 최적화는 선박, 철도, 발전소 등 다양한 분야에 적용되어 연료전지를 자동제어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호라이즌은 다양한 통신방법 (CAN / TRDP / ETHERNET / RS485, 232) 등 고객의 요구사항에 맞춤서비스가 가능합니다. 뿐만아니라 어떠한 현장에서도 호라이즌의 원격지원서비스에 의해 시스템 원격컨트롤이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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