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래 유투브영상을 통해 호라이즌이 2007년부터 진행해온 '리버심플'사의 프로젝트를 만나보시기 바랍니다. 'RASA'는 2018년 영국을 시초로 수소연료전지 상용차로 운행되게 되며, 판매및 리스 형태로 운영될 예정입니다. 놀라운 주행거리와, 안정성은 그동안 10년간의 연구개발로입증되었으며, 호라이즌은 'L'시리즈 스택을 통한 더욱강화된 오토팩 솔루션을 시장에 제공할 예정입니다.
호라이즌의 H-Seires는 2004년 개발 이후로, 많은 산업용 시스템에 적용되었습니다. 특별히 Riversimple과 캠프리지 및 호라이즌의 산학협력으로 시작된 'RASA'프로젝트는 다가오는 2018년 상용화까지 이어져, 놀라운 결과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H-5000은 공냉식스택으로 유일하게 Degradatio을 5%이내로, 10,000시간 이상의 연속운전 퍼포먼스를 보여주며 본 프로젝트를 성공으로 이끈 매우 중요한 포인트가 되었습니다.
VL-30kW Liquid
Cooled PEMFC Stack Code No: VL-30kW | |
연료전지 타입 |
PEMFC |
내장 Cell |
167개 |
정격 출력 |
30 KW |
출력 전압 |
84 - 166V |
정격 성능 |
300A @ 100V |
수소 스펙 |
99.95% H2
CO<0.1ppm |
스택 사이즈 |
120 x 315 x 393mm |
스택 무게 |
21.5kg |
운전 온도 |
5~30°C
(41~86°F) |
스택 운전온도 |
-25°C - 75°C |
수소 압력 |
0.6 bar |
가습 |
자가가습방식 (No Humidifier is
required) |
호라이즌 & 리버심플 프로젝트 'Rasa Version 2' (상용판매 2018년)
Carl Holthausen Hydrogen Mini BUS Project in Netherland
호라이즌 글로벌이 지속적으로 추구하고 있는 것은 상용시장을 위한 연료전지의 가격을 지속적으로 현실화 시키는 것 입니다. 우리는 kW당 스택가격을 시장이 요구하는 상용수준까지 낮추는 목표로, Jiangsu 시와 함께 Joint Venture와 플랜트를 건설하고 있습니다. 연간 10,000대 이상의 VL-30kW 스택을 생산할 수 있으며, 어떠한 애플리케이션에도 대응이 가능하므로 고객은 우리와 함께 자동차, 백업파워, 대용량 플랜트 (MW급) 시스템 프로젝트가 가능합니다. 호라이즌의 VL시리즈는 업계에 혁명적 변화를 가져올 만큼 낮은 BOP 비용과 효율로, 그 솔루션을 인정받고 있습니다.
호라이즌의 VL시리즈는 텔레콤백업파워, 자동차용 레인지익스텐더 및 메인파워, 보트 및 선박의 메인파워, 차세대 연료전지 버스 및 트럭, 트램 등 거의 모든 산업분야에 적용이 가능합니다. 우리는 중국의 완성차 회사들과 손잡고 연료전지 상용차 애플리케이션을 제작중에 있으며, 싱가폴 정부와 수 MW 급 이상의 플랜트에도 VL 시리즈를 적용시킬 예정입니다. VL시리즈와 함께 당사의 메탄올 리포머 솔루션이 결합된다면 엄청난 발전효율을 보여줄 것 입니다.
연료전지 트럭과 버스에 들어가는 VL-60kW 시스템은 호라이즌이 3년간 개발한 2세대 형 PEMFC 시스템입니다. 완성차 업체와의 단독계약으로 VL-시리즈는 2020년 2,000대의 연료전지를 제공하게 됩니다. JMC, 길리모터, 동풍소콘, 메르세데스 벤츠 스프린터, Hymas 연료전지 버스 프로젝트 등 다양한 자동차 프로젝트를 진행함에 따라, 상용차 및 중장비에 적용되는 최적의 솔루션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VL-400kW 철도기술연구원 프로젝트 (2020-2024년)
호라이즌의 검증된 VL-100kW 시스템은 국내 철도기술연구원의 400kW 철도차량용 연료전지 파워팩 프로젝트에도 적용되어 2020년부터 2024년까지 운영되어 집니다. 해당 프로젝트는 호라이즌의 2세대 연료전지 기술이 적용되며, DCDC 를 통해 750V의 직류전원을 철도차량에 공급하게 됩니다. 호라이즌의 VL-400kW 시스템은 기타 트럭 및 버스, 중장비에 메인파워로 공급됩니다.
해당 VL-200kW 시스템 2기는 철도기술연구원의 열차에 탑재되어 2020년 06월부터 시범 운전되게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