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철도기술연구원 '수소열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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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Horizon 작성일21-03-19 16:19 조회163회 댓글0건

본문

 

 

 

 

VL-200kW 시스템 스펙시트 (TECHNICAL SPECIFICATION)  

50-40.png
 

 

적용대상: 수소선박, 수소전기트럭, 수소전기버스, Stand Alone 시스템 등


Items

Performance Parameters 

Instruction 

System output power (kW) 

100*2

20, 101.3kPa

System Output current (A)

270A

4* 50mm² wire harnesses

System Output voltage (V)

500~750

Boost DC output

System Efficiency%

46%

Boost DC efficiency is not included

Minimum power output(kW)

40kW

The minimum power output of a single VL100 system is 20KW

Rate of loading and unloadingkW/s

≥6

 

Startup temperature

2

External auxiliary heating is required below 2 

Ambient Temperature

-30-45

 

storage Temperature () 

-40-60

 

-30 ° c startup timemin

20

 

Size L*W*H*(mm)

3000*2500*550

 

The total quality (kg)

≤1000

without radiator

Fuel cell coolant

Conductivity <5μs/cm2

Special antifreeze for fuel cell (EG + Ultra ionized water)

Altitude Rangem

0-1000

 

IP Level

IP67

No auxiliary parts are included

Life Timeh

≥ 15,000hours

 

Cold air of demand(m3/min)

≥770

 

Heat releasekW

300

 

Hydrogen inlet pressure (gauge pressure, bar)

1.0-1.3

The pressure relief pressure of the back end relief valve of hydrogen reducing valve is 1.45mpag

H2 purity

≥99.95%

CO<0.1ppm

hydrogen flow rate (Nm3/hour)

≥160

 

communication protocol

Modbus TCP

 

Power delay function under 750V high voltagemin

10

After the vehicle is stopped in winter, 10 minutes of high voltage is provided for fuel cell downtime at -30 

20

Low temperature startup requires 

1

Ambient temperature  2 

Low temperature startup requires powerkW

16kW

750VDC




* 해당 스펙은 철도차량용으로 개발된 스펙이며, 선박 및 차량 적용 시 변경가능함
* VL-100, 200, 300, 400kW 시스템은 DCDC 를 기본 포함하고 있음




2021 철도기술연구원 VL-200kW x 2set 적용사례

l (주)호라이즌퓨얼셀코리아는 VL-1,2,3세대 시스템의 대한민국 독점 DISTRIBUTOR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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VL-150kW 단일 스택 2대가 적용된 200kW 시스템의 3D 모델링

한국철도기술연구원은 국토교통부 산하 국토교통과학기술진흥원의 철도기술연구사업으로 수소철도차량을 개발 중이며, 호라이즌퓨얼셀코리아는 해당 수소철도차량에 들어가는 200kW 파워팩 2기를 제작하였습니다. 수소연료전지를 기반으로 한 하이브리드 철도차량은 최고속도 시속 110km, 1회 충전으로 600km 이상 주행 가능한 수 있습니다. 수소철도차량은 물 이외의 오염물질이 전혀 배출되지 않는 친환경 차량으로, 전기차보다 이산화탄소를 적게 배출합니다. 또한, 전차선, 변전소 등의 급전설비가 필요하지 않아 전력인프라 건설 및 유지비용을 절감할 수 있습니다. 우리는 2021년 06월 철도차량에 200kW 시스템 2대를 병렬로 탑재할 계획으로 그라운드테스팅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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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철도기술연구원 프로젝트는 2022년까지 운영이 되며, 연료전지를 상용화하기 위한 개발에 초점을 맞추고 있습니다. 우리는 VL-200kW 시스템을 철도차량의 제어명령에 최적화 하고 있으며, 해당 최적화는 선박, 철도, 발전소 등 다양한 분야에 적용되어 연료전지를 자동제어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호라이즌은 다양한 통신방법 (CAN / TRDP / ETHERNET / RS485, 232) 등 고객의 요구사항에 맞춤서비스가 가능합니다. 뿐만아니라 어떠한 현장에서도 호라이즌의 원격지원서비스에 의해 시스템 원격컨트롤이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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